앞에서 설명했던 마케팅의 공부를 시작하고 3가지 목표인 글을 쉽게쓴다. 글을 잘쓴다 글을 효과적으로 쓴다가 가능하게되면 마케팅의 글쓰기가 만족스럽게 된다. 그렇게 되면 우리가 얻게 되는 것이 무엇일까?
첫번째로 당연하게도 매출이 늘어난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글쓰기 방법은 오로지 글쓰기를 통해 매출이 늘어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에 대한 연구와 실행의 결과물이다. 여기에서 소개한 글쓰기 방법의 여러 부분과 요소들 중 일부분만 실행에 옮겨도 매출이 늘어나는 효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두번째는 고객의 반응이 달라진다. 가장 극적인 반은은 댓글과 문의 그리고 상담을 통해 나타난다. 적극적인 구매의사를 가진 고객은 구매를 행동에 옮기기 전 판매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자신의 판단이 옳음을 확인하려고 한다. 고객의 댓글이나 질문은 그 내용이 무엇이든 내가 곧 구매하려고 하니 관심을 가져주세요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구매를 결정하기 이전의 커뮤니케이션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고객의 댓글과 질문은 불신과 의심을 바탕으로 품질 기능 용도 가격 등 궁금해 하는 내용들이 많아지게 된다. 그러나 마케팅 글쓰기가 완벽하게 이루어지면 고객은 중요한 내용을 이미 다 파악하고 숙지한 상황에서 구매의사를 재확인하려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세번째 고객이 쉽고 편안하게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구객은 반드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해야 하는 상황에 있다. 그런데 관련정보가 너무 많거나 너무 부족하다. 양적으로 너무 많지만 신뢰할 수 있는 내용은 너무나 부족하다. 따라서 고객은 항상 신뢰할 만한 정보가 부족한 상태에서 구매결정을 압박받게 된다. 제대로 된 마케팅 글쓰기는 고객의 신뢰를 얻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게 한다. 그래서 고객으로 하여금 보다 쉽고 편안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 한다.
네번째 판매자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높아진다. 마케팅의 기본은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다.마케팅 글쓰기 역시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말한다.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구매는 1회성으로 그치지 않는다. 고객은 한번 신뢰한 판매자로부터 계속 구매하고 싶어 한다.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가 있다면 번거롭게 굳이 다른 판매자나 판매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수고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제대로 된 마케팅 글쓰기는 당장의 구매는 물론이고 앞으로의 지속적인 재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다섯번째 마케팅이 상대적으로 수월해진다. 고객의 반응이 적극적이고, 구매가 쉽게 이루어진다면 판매자는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고해야 할 여지가 대폭 줄어든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투입할 수 있는 대부분의 요소가 마케팅 글쓰기에 기본적으로 담기게 된다. 즉 마케팅 글쓰기 자체가 강력한 마케팅 전략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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